상단여백
HOME 충청
아산시, 장애인 고용창출 및 일자리지원 업무협약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 기업체, 장애인단체와 공동 노력
  • 로컬뉴스 로컬뉴스
  • 승인 2018.11.21 15:40
  • 댓글 0

아산시, 장애인 고용창출 및 일자리지원 업무협약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 기업체, 장애인단체와 공동 노력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지난 19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센터장 오세종) 및 ㈜하나마이크론(대표 한호창), ㈜KB오토시스(대표 김신완), 아산시장애인단체연합회(회장 이창호)와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 회의실에서 장애인 고용 창출 및 일자리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 체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왼쪽부터) 이창호 아산시 장애인단체연합회장, 김정제 ㈜하나마이크론 상무, 오세현 아산시장, 김신완 ㈜KB오토시스 대표, 오세종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장     © 아산투데이

 

이번 협약은 아산시에서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들에게 생활안정 도모 및 사회참여 기회 확대를 위해 고용창출은 물론 일자리지원을 할 수 있는 초석을 마련하기 위해 공공기관, 기업체, 장애인단체가 공동으로 노력할 수 있도록 추진됐다.

 

이날 협약식은 참여기관 대표들이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에서 진행하는 장애인 맞춤 훈련과정 참관을 시작으로 참여기관 소개 및 인사, 협약내용 소개 및 서명, 기념사진 촬영 순으로 진행됐다.

 

그동안 아산시에서는 일자리지원센터 등을 통해 일반 시민들이 취업을 할 수 있는 통로는 있었으나 장애인의 경우 취업과 취업 후 적응을 하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선택의 폭이 좁은 것이 사실이었다. 이번 협약을 계기로 아산시는 장애인의 일자리 지원을 위해 행정적인 지원과 더불어 장애인의 채용 및 취업희망자 수요조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또, 기업체에서는 장애인 고용확대 및 안정적인 근무여건을 조성하고, 장애인직업훈련전문기관인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에서는 기업체에서 요구하는 수요를반영해 교과과정 설계부터 훈련생 선발, 맞춤훈련을 실시해 배치하는 등 장애인들이 취업현장에서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기업체 대표로 참석한 김신완 ㈜KB오토시스 대표와 김정제 ㈜하나마이크론 상무(대표 한호창)는 “기업에서 원하는 분야에 장애인을 맞춤교육을 시켜 배치해 주면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며 “기업에서도 장애인의 고용창출을 위해 많은 관심을 가지겠다”고 말했다.

 

이창호 장애인단체연합회장은 “아산시와 공공기관, 관내 우수기업체에서 장애인의 고용창출 및 일자리 지원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이번 협약을 통해 장애인들에게도 아름다운 동행자가 있어 너무 기쁘고, 장애인들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위하여 앞으로 지속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오세현 시장은 “오늘 우리 시 대표 기업과 장애인 맞춤훈련센터와 장애인단체연합회가 함께 장애인 고용창출과 일자리지원 확대를 위하여 업무협약을체결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장애인들에게 국가에서 지원하는 생계비 등 복지제도도 중요 하지만 재활과 자활을 할 수 있는 일자리 지원은 매우 중요하다. 오늘 업무협약을 통한 모범사례가 다른 기업에도 전파되어 장애인들에게 좀 더 많은 일자리가 제공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장애인 맞춤훈련 일자리지원에 대한 문의는 아산시 경로장애인과 장애인복지팀 (☎041-540-2776) 또는 천안아산맞춤훈련센터(☎041-537-5607)로 하면 된다.

 

<아산투데이제공= http://www.asantoday.com >

로컬뉴스 로컬뉴스  mokpotoday1@naver.com

<저작권자 © 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컬뉴스 로컬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