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영남
칠곡군,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개최 일정 확정10월 12일부터 10월 14일

칠곡군은 지난 23일 군청 제1회의실에서 개최된 ‘낙동강 세계평화문화대축전 추진위원회 정기총회’에서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 개최시기를 오는 10월12일부터 10월14일 까지로 심의·확정했다고 밝혔다.

이날 총회에서 개최시기의 결정뿐 아니라 2017년 결산보고, 2018년 사업계획도 함께 논의했다.

또 북한의 지속적인 대남도발에 따른 안보의식을 강화하고 특히 전쟁을 경험하지 못한 청소년과 젊은 세대에게 전쟁의 참상과 평화의 소중함을 보다 쉽게 알려주는 방안과 6.25참전국에 대한 고마움 마음을 실질적으로 표현 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개발에 대해 토의했다.

특히 지난 년도에 부족한 주차장과 부스 배치 문제, 각종 프로그램 등 미비한 점에 대한 보완과 개선한점에 대한 열띤 논의를 통해 제6회 낙동강세계평화대축전을 지난 행사에 비해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도록 사전준비에 노력을 기울인다는 방침이다.

장인희 추진위원장은 “이번 축전을 통해 칠곡을 찾아오고 싶은 도시, 머물고 싶은 도시로 전국에 알리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해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호국평화의 도시 칠곡군에서 거행되는 낙동강세계평화문화대축전은 경상북도와 칠곡군이 공동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로 올해로 6회째를 맞이한다.

칠곡신문 제공 http://www.ismartnews.com

로컬뉴스  webmaster@localnews.kr

<저작권자 © 로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컬뉴스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